더 나은 오늘을 만들어 가는 당신, 오늘의집에서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회사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는 오늘의집 복지와 근무환경을 공개합니다.
2021년 11월 12일 오늘의집

오늘의집은 자율과 책임의 문화 속에서 구성원들이 일에 몰입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몰입의 경험을 만들기 위해서는 세심하고 다각적인 고민이 필요한데요. 구성원이 일하는 시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데서 나아가 가족 분들의 건강까지 소중하게 생각하는 일, 우리가 하는 일의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 등 모두 구성원의 몰입과 성장을 향해 정렬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늘의집 구성원들이 입을 모아 자랑하는 건 계속해서 복지가 더 좋아진다는 점인데요.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오늘의집 복지와 근무환경을 소개합니다!

<주의❗️> 아래 보이는 내용이 전부라고 생각하시면 안 돼요. 말씀드린대로 오늘의집 복지는 회사와 함께 계속 성장 중이니까요.

최소한의 규율, 최대한의 자율

오늘의집은 구성원이 자율적인 환경에서 일할수록 더 몰입하고 높은 성과를 낸다고 믿습니다. 오늘의집 구성원은 각자의 책임 하에 더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선택해서 일하고, 몰입과 휴식을 스스로 관리합니다. 

✔ 근무시간 자율

06:00~22:00 사이에서 본인의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꼭 1일 8시간 연속으로 근무하지 않고 본인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나누어 근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주 3회 재택근무

주 3회 재택근무가 기본이지만, 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각 조직의 특성에 따라 리더와 협의하여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에서 근무하며, 근무 장소는 반드시 집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단,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필요한 순간에는 즉시 협업이 가능한 공간이라는 최소한의 기준을 정해두었습니다.

✔ 결재 없는 자유로운 휴가 사용

휴가를 사용할 때, 리더의 결재를 받지 않습니다. 휴식이 필요하거나 볼 일이 있을 때 자유롭게 사용하되 원활한 협업을 위해 동료들과 사전에 일정만 공유하면 됩니다. 


업무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근무환경 

하루 일과의 시작부터 끝까지 구성원들이 불편함 없이 업무에 집중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 최신 장비와 소프트웨어 지원

입사 전 공유 드리는 목록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장비를 미리 선택할 수 있어요. 게다가 개인에게 최적화된 업무 환경 세팅을 위해 입사 이후 일정 기간 내 PC 소모품 구매 지원(최대 30만 원)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외 업무상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그 또한 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 허먼밀러 의자 지급

집에서도 업무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허먼밀러 의자를 자택으로 배송해 드립니다.

✔ 삼시 세 끼 지원

점심 식대와 야근 시 저녁 식대로 각 1만 원을 지원합니다. 모든 구성원에게 개별 제공되는 법인카드로 결제하시면 되는데요. 오피스로 출근하는 날에는 조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층 별 캔틴이나 라운지에 비치된 스낵 냉장고에서 김밥, 샌드위치, 과일 등으로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하실 수 있어요!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스낵 냉장고

✔ 사내카페 O!Cafe 지원

커피, 차, 에이드와 같은 음료 종류부터 베이커리까지 사내카페의 모든 메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료와 티타임이 필요하다면 사원증만 들고 O!Cafe를 찾아주세요.

✔ 휴게실 내 고급 안마의자 비치

일하다가 피곤하거나 뭉친 근육을 풀고 싶으면 휴게실의 안마의자를 이용하세요. 눈이 뜨이는 개운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 야근 택시비 지원

퇴근이 늦어지셨나요? 편안하고 안전하게 회사에서 지원하는 업무용 택시를 타고 귀가하세요. 별도의 결제나 영수증 제출은 필요 없습니다. 

✔ 도서구입, 세미나 및 스터디 비용 전액 지원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필요한 책, 듣고 싶은 세미나, 참여하고 싶은 스터디가 있을 땐 신청해 주세요. 구성원들의 업무 몰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복잡한 절차 없이 전액 지원됩니다.  

메신저 한 번으로 끝나는 도서 및 교육 신청


함께, 멀리, 오래 가기 위한 케어 

오늘의집이 복지에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건강과 안전'입니다. 건강이 모든 일의 기본이고, 건강하고 안전해야 우리의 꿈을 향해 함께 더 멀리 오래 갈 수 있으니까요. 이를 위해 예방부터 치료, 휴식까지 케어합니다. 

✔ 건강검진 지원

모든 구성원 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배우자, 양가 부모님까지 연 1회 건강검진을 지원합니다. 구성원의 심리적 안정은 가족의 건강으로부터 나오고,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건 예방과 조기진단이니까요. 

✔ 단체보험 지원

예기치 못한 사고나 상해, 질병 등이 닥쳤을 때 부담없이 치료 받으실 수 있도록 단체보험을 지원합니다. 본인과 배우자, 자녀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 리프레시 휴가

오랜 시간 업무에 몰입하다 보면 휴식은 필수입니다. 오늘의집에서는 입사일로부터 2년과 4년이 되었을 때 각각 5일과 10일의 리프레시 휴가를 갈 수 있습니다. 마음 놓고 떠나세요. 재충전 후 더 오래 함께 성장해요.

✔ 장기근속 포상

오늘의집과 5년 이상 함께 해온 구성원 분들께 오랜 시간 노고와 기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드립니다. 꾸준히 성장 중인 오늘의집인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장기근속 구성원이 나타나게 되겠죠?

▲ 장기근속 구성원에게 드리는 순금 기념품

✔ 경조사 지원 및 명절 선물

결혼/출산 등 구성원과 가족의 기본적인 경조사를 지원하고, 명절에는 자택으로 명절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 캔틴에서 챙기는 건강

캔틴에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영양제, 두뇌에 좋다는 견과류,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시리얼 등이 상시 비치되어 있고, 냉장고 안에는 우유, 두유, 탄산수 등이 늘 채워져 있습니다. 일하면서 틈틈이 건강 챙기며 에너지도 충전하세요. 


우리 일의 가치와 의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고 믿는 오늘의집만의 시그니처 복지도 함께 누려보세요. 

✔ 꾸미기지원금 연 120만 원

구성원들이 자신의 공간을 원하는 대로 꾸미거나 바꿔 보며 우리 일의 가치와 의미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매달 10만 원 씩 연간 120만 원의 꾸미기지원금을 드립니다. 매달 1일마다 오늘의집 앱에 적립되는 포인트를 활용하시면 돼요. 

✔ 구성원 전용 할인쿠폰 및 VIP 승급

모든 구성원의 회원등급이 VIP로 승급되고, 구성원 전용 할인코드를 통해 오늘의집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집은 구성원들의 몰입과 성장을 위한 근무환경과 복지제도를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개선,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에만 건강검진 양가 부모님까지 확대, 식대 및 꾸미기지원금 상향 지원, 조식 도입 등 구성원들이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복지 확대가 이뤄졌는데요. 앞으로도 공간을 통해 모두의 삶을 바꾸는 혁신을 이끌어가는 구성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진심이 담긴 고민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성장하는 서비스와 발전하는 커리어를 진화하는 환경 속에서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오늘의집에 합류하세요!

오늘의집에서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Software Engineer, Backend (집중채용)Software Engineer, Android (집중채용)Software Engineer, iOS (집중채용)Senior Software Engineer, FrontendSoftware Engineer, FrontendSenior Software Engineer, DataSoftware Engineer, DataSenior Software Engineer, Machine LearningSoftware Engineer, Machine LearningSoftware Engineer, Extended RealitySenior DevOps EngineerSenior Cloud EngineerCloud EngineerEngineering Manager, CommerceTechnical Lead & Manager, BackendTechnical Lead & Manager, Backend, AdsTechnical Lead & Manager, FrontendTechnical Lead & Manager, DataSenior Software Engineer, Extended RealitySenior Technical Program ManagerSoftware Engineer (전문연구요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