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Culture 이야기
오늘의집의 팀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2021년 1월 26일 오늘의집

오늘의집은 일에서 의미와 즐거움을 느낄 때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때가 바로 자신의 에너지를 기꺼이 발휘하는 희열과 몰입의 순간이니까요. 오늘의집은 팀원들이 본인의 일을 사랑하고 일을 통해 삶의 의미를 더욱 크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오늘의집다운 조직문화를 매 순간 고민하며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의집다운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여정입니다. 우리의 길에 정답이 없는 것처럼 때로는 헤매기도 하고 충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늘의집 팀원들은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을 더 낫게 만들고자 하는 미션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뤄내는 최고의 팀을 꿈꾸며 함께 우리의 팀문화를 만들어 왔고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문서를 통해 오늘의집 팀원들이 함께 만들어온 팀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위 문서에 포함된 ‘오늘의집 팀이 일하는 방식 (Core Values)’ 을 다시 한 번 소개합니다. 총 일곱 가지의 핵심 가치로 정리되어 있으며, 이는 오늘의집의 성과와 팀원들의 일하는 모든 순간에 직결된 아주 중요한 이야기 입니다. 오늘의집에서 일곱 가지 핵심 가치는 팀원들이 입사를 지원하는 순간부터 마주하고, 업무 중 여러 고민되는 순간마다 떠올리고 이야기하는 공통의 약속이자 지향점입니다. 어떤 분을 함께 일할 동료로 모실지 결정하는 채용 과정부터, 어떤 팀원이 리더가 되는지 결정하는 순간까지 핵심적이고 중요한 기준이 되며, 이를 통해 오늘의집다움이 더욱 채워지고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팀문화, 그리고 일하는 방식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함께 멋진 조직을 만들어나갈 동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집착 Customer Obsession

우리는 고객을 집요하게 탐구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우리는 인테리어를 하는 모든 과정에서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이나 문제를 해결하는 팀입니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고객관점의 깊은 탐구가 필요합니다. 습관처럼 고객을 관찰하여 고객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인지하기 전에 내면에 숨은 니즈까지 읽어내기 위해 끈질긴 자기집착을 발휘합니다.

오늘의집을 짓는 마음 Ohouship

우리는 오늘의집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갑니다.

각자 다른 팀에서 다른 일을 하고 있더라도 결국 우리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인 거대한 한 팀입니다. 그렇기에 나와 무관한 팀, 무관한 일은 없습니다. 우리는 업무에 선을 긋지 않고 열린 태도로 일하며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선택과 판단의 순간에는 장기적인 성장을 해칠 수 있는 단기적인 성과보다 장기적인 성장을 택합니다.

임팩트 지향 Focus on Impact

우리는 항상 일의 결과를 생각하며, 우선 순위가 높은 것에 집중합니다.

가장 큰 임팩트를 만들 수 있는 일을 합니다. 우리는 제한된 자원으로 기민하게 일하는 팀입니다.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목적을 정의하고 기대효과를 명확히 하며, 결과를 예상해본 후 큰 임팩트를 낼 수 있는 일에 우선적으로 리소스를 집중하여 실행합니다.

빠른 시도 빠른 학습 Move Fast Learn Fast

우리는 빠르게 시도하고, 결과로부터 배우며, 어제보다 더 나은 실행을 반복합니다.

일을 되게 하는 것은 완벽한 계획이나 회의가 아니라 '실행'입니다. 복잡한 절차나 승인없이 빠르게 시도하고 반복된 실행으로 쌓인 Lessons Learned를 통해 성장합니다. 오늘의집은 빠른 실행과 성장으로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어 갑니다.

탁월함의 추구 Go the Extra Mile

충분하다고 생각되는 지점에서 만족하지 않고 더 훌륭한 결과를 위해 집요하게 파고들며 도전하고, 한 번 더 고민합니다.

오늘의집은 쉽게 만족하지 않습니다. 안 된다고 말하기 전에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먼저 고민하고, 모두가 이정도면 됐다 할 때에도 언제나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믿습니다.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통념에서 벗어난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더 나은 방법이나 결과를 찾기 위해 집요하게 파고들며 도전합니다.

충돌과 헌신 Disagree and Commit

소신있게 의견을 제시하고, 치열하게 충돌하며, 결정된 의견은 기꺼이 수용합니다.

오늘의집에서는 항상 '좋은 의견'이 이깁니다. 우리는 연차나 직책을 떠나 본인의 생각과 의견을 말하며, 동의하지 않는다면 소신있게 이견을 제시하고, 이해되지 않는 것은 끝까지 질문합니다. 치열한 토론 끝에도 합의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책임자가 의사결정하며 모든 팀원은 의사결정에 따라 성과를 내는데 전념합니다. 불편을 감수하고서라도 어려운 내용을 용기내어 말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뒷말 등은 지양합니다.

열린 소통 Be Open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투명하게 공유하여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오픈해서 듣습니다.

길을 정확히 찾아가려면 나침반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투명함'과 '솔직함'이 오늘의집이 성장으로 갈 수 있게 하는 나침반이라고 믿습니다.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투명하게 공유하여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팀원의 더 나은 성취를 위해 솔직하고 객관적으로 피드백합니다.

오늘의집에서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의집에서는 현재 다양한 직군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과 함께 세상의 공간을 바꿔나갈 분들을 기다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