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7년의 여정을 기념하다
2021년 7월 29일 오늘의집

2021년 7월 15일(목), 오늘의집이 창립 7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늘 어제보다 나은 오늘의집을 짓기 위해 헌신하는 구성원들과 함께 그동안의 여정을 기념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이번 창립기념행사는 언택트로 진행되었는데요. 즐거움과 감동이 공존했던 오늘의집 7주년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랜선으로 함께 즐기는 7주년 

코로나19로 인해 오늘의집 구성원들끼리 모이는 자리를 좀처럼 갖기 어려웠는데요, 그렇다고 오늘의집이 7살 되는 기쁜 날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죠?!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축하해야하는 자리인만큼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기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오늘의집 컬러를 담은 풍선, 설기, 슈가크래프트 케이크 등으로 기념일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화면으로 타운홀 모습을 본 구성원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답니다 🥳

오늘도 투명한 오늘의집

본격적인 창립기념행사에 앞서, 오늘의집 리더 제이님이 ‘21년 상반기 성과를 회고하고 하반기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오늘의집은 지난 상반기에 ‘오늘의집 배송’ 서비스를 런칭하는 등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지향하기 위한 신사업을 지속해서 확장해왔습니다. 또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상품 카테고리 확장, 최저가 상품관리 고도화, 필터링 기능 강화 등을 통하여 역대 최대 월 거래액을 달성했습니다.

이어서, 제이님과 주요 사업부 리더들은 ‘No. 1 라이프스타일 테크컴퍼니’로 거듭나기 위한 하반기 전략과 구체적인 이니셔티브를 전 구성원들과 공유하였습니다. 오늘의집에 합류한 구성원들이 가장 놀라는 것 중 하나는 ‘정보의 투명한 공유'인데요. 오늘의집은 소통에 있어 ‘Be Open’을 핵심가치로 두고 있기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공유하여 구성원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정보까지 공유하다 보면 보안상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늘의집은 전 구성원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투명한 공유가 결국 더 나은 문화와 성과를 이끌 것이라는 강한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월간, 분기, 반기 리뷰 등을 통해 문제의 근원과 맥락을 파악해야만 조직의 비전에 얼라인 할 수 있고, 이는 곧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에 도달하는 ‘나침반'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집 7년을 기록하다

반기 리뷰와 하반기 전략 공유를 마친 후, 지난 7년간의 성장을 돌아보며 감사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2013년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오늘의집 역사에서 잊지 말아야 할 그때 그 순간들을 한데 모아 구성원들과 함께 추억하는 ‘아카이브O’를 마련했는데요.

구성원들의 디바이스 안에 고이 잠들어 있는 추억들을 하나둘 꺼내어 오늘의집의 성장 이야기를 하나씩 살펴봤어요. 특히, 일부 구성원의 흑역사와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들을 알 수 있는 사진들이 대방출 되면서 순식간에 채팅방은 웃음바다로 변했습니다(지못미🥲).

신규 입사자들은 “오늘의집이 어떻게 고군분투하며 성장했는지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저세상 난이도, 오퀴즈온더블록

이어서 구성원들이 실시간으로 접속해 오늘의집 역사를 비롯해 추리력, 관찰력, 일반상식 등의 다채로운 문제들을 푸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오래 근속한 팀원들도 쉽게 맞출 수 없고, 찍기 신공을 펼칠 수밖에 없는 어마어마한 난이도의 수학까지, 저세상 난이도의 문제들이 출제되었는데요. 특히, 1등부터 7등까지의 성적우수자에게는 상품을 지급하기로 하여 모든 분이 열띤 반응을 보이며 퀴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아쉬워하는 구성원들을 위해 7주년 특별 기념으로 77위를 하신 구성원에게 꾸미기 지원금 77,777원을 깜짝 선물로 드렸습니다. 오퀴즈온더블록의 극강의 난이도에 구성원들 모두 놀라움을 금치 못했지만, 오늘의집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의집 팀원 여러분, O!땡큐베리머치

일에 몰입하며 쉼 없이 달리다 보면 함께 일한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타이밍을 놓칠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다음 순서였던 '오!땡큐베리머치'에서는 소중한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사전 참여로 진행한 이번 이벤트는 3일 동안 무려 579개의 감사 메시지가 모였는데요. 정성을 가득 담아 보낸 메시지들 덕분에 훈훈하면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두가 기다린 시간, 대망의 럭키드로우

사전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구성원들에게 럭키드로우 응모번호를 부여한 후 투명하고 공정한 추첨을 위해 실시간 현장 추첨을 진행했습니다. 상품으로는 오늘의집과 어울리는 작은 인테리어 소품부터, 구성원들의 즐거운 여가생활을 책임져 줄 닌텐도 스위치와 아이패드 미니까지 매우 다양했습니다. 알차고 푸짐한 상품들 덕분에 이번 럭키드로우는 그 어느 때보다도 구성원들의 텐션이 매우 높았습니다!

긴 여정,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5년 이상 오늘의집 여정에 함께해주신 총 11명의 구성원을 위해 축하 및 깜짝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오늘의집 로고가 새겨진 5돈의 순금과, 이를 더욱 화려하게 빛내줄 우드케이스와 레터를 별도로 제작해 드렸는데요. 골드바에는 장기근속하신 구성원의 닉네임과 입사년도를 각인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특히, 우드케이스 내부에는 We love you ####를 새겼는데요.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이죠?

맞습니다. 어벤져스의 명대사를 착안한 아이디어입니다! 각 구성원의 재직기간을 일수로 환산해 새겼답니다. 오늘의집 여정에 함께한 시간만큼 사랑하고, 앞으로도 함께하자는 의미의 메시지입니다. 

전사 재택근무였지만, 이날 마침 장기근속 구성원 두 분이 사무실에 있어서 선물 전달식을 이원생중계로 진행하였는데요, ‘VJ특공대’를 방불케 하는 생동감 있는 현장 모습은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탁월함으로 구성원들의 마음을 울리다

탁월함을 추구하는 오늘의집의 일하는 방식은 다른 기업들과 가장 큰 차이점일 텐데요, 7주년 창립기념행사에서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프로그램 하나를 기획할 때도 쉽게 만족하지 않고,

  • 본 프로그램에서 의도하는 취지와 메시지가 구성원들에게 정확히 전달 수 있을까?
  • 사전 이벤트로 인해 일의 몰입을 방해하지 않을까?
  • 신규입사자들도 참여할 수 있고, 선물을 고루 받을 수 있을까?
  • 5년 이상 오늘의집 여정에 함께 하신 구성원들이 어떤 선물과 메시지를 받을 때 진한 감동을 느끼고, 오래도록 One Team으로 함께 성장하는 싶은 마음을 유지할 수 있을까?

를 치열하게 고민하며 최상의 만족도를 끌어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탁월함을 추구하며 행사의 퀄리티를 높이려는 노력 덕분에 구성원들로부터 “역대 행사 중 최고였다”, “육성으로 빵빵 터졌고, 가슴도 뭉클해졌던 시간이였다”, “나도 5년 근속해서 선물 받고싶다" 등의 호평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일곱 빛깔 쌍무지개도 축하해준 오늘의집 7주년을 마무리하며

행사 종료 후에도 벅차오름과 진한 여운이 남았는지 많은 구성원으로부터 감동적인 후기가 올라왔습니다.

특히 7월 15일에는 서울 곳곳에서 쌍무지개가 포착되었는데요. 마치 무지개도 우리의 7주년을 축하해주는 것 같아 더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이번 창립기념행사는 오늘의집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만큼 오늘의집에 진심인 구성원들 덕분에 7년의 여정이 가능했음을, 그리고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새로운 도전들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임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더 나은 공간에서 더 나은 삶을 사는 그날까지 오늘의집의 도전은 계속될 것입니다!

오늘의집에서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의집에서는 현재 다양한 직군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과 함께 세상의 공간을 바꿔나갈 분들을 기다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목록으로 돌아가기